이용약관
HOME>이용약관
고마워브라더 서비스 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본 이용약관 (이하 “약관”)은 고마워브라더 주식회사(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고마워브라더 서
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
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고마워브라더 서비스(이하 “서비스”)”란 단말기의 종류와는 상관없이 “회사”가 고마워스토어,
https://gomawar.kr, https://*.gomawar.kr 등을 통해 제공하는 제공하는 콘텐츠 제공서비스, 온라인
쇼핑 서비스, 전자상거래 서비스 등의 인터넷 기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고마워스토어(이하 “스토어”)”란 회사가 상품 또는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마련한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으로서, 회원에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
는 온라인 공간을 의미합니다
3 “콘텐츠”란 “서비스” 내 지식, 정보 등을 전달하기 위하여 만든 부호ᆞ문자ᆞ도형ᆞ색채ᆞ음성
ᆞ 음향ᆞ이미지 및 영상 등(이들의 복합체를 포함한다)의 자료 또는 정보를 말합니다.
4 “상품”이란 “서비스” 내 판매되는 물품, 각종 교재, 용역 및 서비스 등을 의미합니다.
5 “회원”이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
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6 “이용자”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
하는 회원 또는 상품을 구매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7 "고마워브라더 파트너(이하 “파트너”)"란 회사가 제공하는 스토어에서 상품을 판매할 목적으로
고마워브라더 파트너 약관을 승인한 자를 말합니다
8 “스토어쿠폰” 이란 회원이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상품대금
에서 할인 받을 수 있거나 스토어포인트로 전환 할 수 있는 쿠폰을 말합니다.
9 "스토어포인트"란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상품대금에서 할
인 받을 수 있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스토어포인트”는 스토어포인트가 적립된 스토어에서만 사용
이 가능합니다.
10 “카카오 싱크”란 회사가 카카오계정 및 정보로 다양한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간편
가입 서비스 입니다.
11 “상담친구 포인트”란 회원이 상담에 대한 필요성을 느껴서 서비스 및 고마워브라더 제휴사이
트에서 상담을 신청하고 상담을 받는 경우, 사전에 약정한 기준에 따라 지급되는 스토어포인트를
말합니다
(2) 전항 각호에 해당하는 정의 이외에 기타 용어의 정의에 대하여는 거래 관행 및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이름,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사업자등록번호, 개인
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고마워브라더 홈페이지 및 고마워스토어에 게시
한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
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고마워
브라더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기로 한다. 다만, 회원에
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내 전자우편, 전자메시지 등 전자적 수단
을 통해 회원에게 변경사항을 통지하기로 한다.
(4) 제3항에 의해 변경된 약관은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그 적
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한다.
(5) 제3항에 따라 공지된 적용일자 이후에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명하지 않을 경우에
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탈퇴를 요청
할 수 있다. 제3항의 조치에도 불구하고 약관의 개정 사실을 알지 못함으로써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4 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또는 고마워브라더 서비스를 구성하
는 고마워스토어의 공지, 게시, 운영정책 등의 규정에 따릅니다. 본 약관과 고마워스토어의 공지,
게시, 운영정책의 내용이 충돌할 경우, 고마워스토어의 공지, 게시, 운영정책의 내용에 따릅니다.
(2) 본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3) 이 약관에서 제1장(총칙), 제2장(서비스이용계약), 제3장(계약당사자의 권리와 의무),제6장(개인
정보의 보호), 제7장(상담친구 포인트), 제8장(기타)는 전체 서비스에 적용되며, 제4장은 콘텐츠 제
공 서비스(통신판매 중개)서비스에 적용되고 제5장은 온라인쇼핑 서비스(통신판매중개)에 적용된
다.
(4) 제1장,제2장,제3장,제6장,제7장 및 제8장의 규정과 개별서비스인 제4장 및 제5장의 규정이 상
충할 때에는 개별서비스 관련 규정(제4장 및 제5장)이 전체서비스 관련 규정(제1장,제2장,제3장,제
6장,제7장,제8장)보다 우선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제 5 조 (대리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온라인상의 거래 환경장소를 제공하고 기타 부가정보를 제공함에
그치는 것으로 파트너와 회원 상호간의 거래와 관련된 판매진행의 관리, 회원에 대한 거래이행,
물품배송, 청약철회 또는 반품, 물품하자로 인한 분쟁해결 등 필요한 사후처리는 거래당사자인 파
트너와 회원이 직접 수행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이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관여하지 않으며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통신판매 당사자가 아니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이용자와 파
트너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물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이용자 또는 파트너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
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
합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가 책임지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의 서비스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통신판매 중개자의
지위를 갖습니다.
(4) 회사는 통신판매 당사자가 아니므로 회원과 파트너간의 거래에 대한 세부 규정(배송/반품/교
환/환불 취소 등 거래에 대한 세부 규정)에 관여하지 않으며 세부규정은 각 파트너의 스토어에서
상품구매시 별도 고지한 내용을 따릅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고 직거래를 하는 경우 관련 법령 및 본 약관(회사의 개
별 약관 포함)에서 규정하는 제반 회원 보호를 적용하지 않습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1)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비회원(이하 “이용신청고객”)은 인터넷 접속 등의 방식으로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기입하여 이용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이용신청고객”이 본 “약관”에 대해 동의 버튼을 클릭하거나 또는 체크박스에 체크하고 이용신
청을 하는 것은 본 “약관”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또한, “이용신청고객”의 “회원” 가입 후 본
“약관”이 변경될 경우, 본항에 명시한 방법으로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시
에는 더이상 “서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3) “회원” 가입 시 정확한 정보로 등록하지 않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일체의 권리
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4)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회원” 가입 신청 시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 및 법정대리인
본인인증이 필요합니다.
(5) “회원”가입은 본인과 연락 가능한 정확한 정보로 가입해야 하며, “회사”는 게시물 관리 등을 위
한 정보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본 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
에는 원칙적으로 지체 없이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다만 아래사항에 해당하는 경우에 대해서 승
낙하지 아니 합니다.
1 만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2 정상적인 영업 활동이 불가능한 사업자가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3 타인의 정보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4 기존에 “서비스”에서 사용되고 있는 “휴대폰번호”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5 “서비스” 이용을 허위로 신청하였을 경우
6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7 기타 “이용신청고객”의 보호를 위한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7) “회사”는 전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는 원칙적으로 지체 없이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8) “회사”는 “회사” “서비스” 제공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회사”의 설비가 여유가 없을 경우, 그리고
사이트 개편 등으로 인한 점검 등을 포함하는 합리적인 사유 발생 시,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는 이용신청의 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9) 이용신청 승낙 시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에게 “이메일”, “문자발송” 등을 통해 해당 사항에
대하여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은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해지의 의사를 통지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단, 해지의
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또한, 회원이 회사 및
파트너에 대한 채무를 전부 이행하지 않으면 회원이 해당 채무를 전부 이행할 때까지 회사는 회
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 약관과 관계 법령 등을 위반하여 이용이 정
지된 경우 회사는 재발방지를 위하여 회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의 의사로 해지한 후 회원 재가입, 임의 해지 등을 반복적으로 행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할인쿠폰, 이벤트 혜택 등 경제적 이익을 편법으로 수취하거나 이 과정에서 명의를 무단으
로 사용하는 등 편법과 불법행위를 하는 것을 차단하고자 회사는 회원에게 이용 계약이 종료된
후라도 해당 회원의 재가입 제한 기간을 다음 각 목과 같이 운영하거나 또는 이용 신청을 승낙하
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 1개월
나. 회원의 법령 및 서비스 이용약관 위반 행위가 있는 경우 : 5년
(2) 회사는 다음 각호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목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되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회사(직원·상담원 포함)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
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거나 방해할 우려가 있는 아래의 행위 등을 하거나 시도한 경
우
a. 합리적 사유 없이 상습적·악의적으로 이의를 제기하는 행위
b. 구매한 상품 또는 서비스에 특별한 하자가 없음에도, 상습적으로 사용 후 취소, 반품 등을 하
는 행위
c. 그 외 회사가 정한 이용규칙을 위반한 경우
다. 고의로 회사의 영업을 방해 할 경우
라.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마. 회원에게 제6조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2 회사가 해지할 때에는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E-mail), 전화, 팩스, 문자발송, 기타의 방법으로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
에 종료됩니다. 단, 이메일(E-mail)을 통한 해지의사 통지의 경우 발송시점을 도달시점으로 간주합
니다.
3 본 항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될 때에는 회사는 별도 통지 없이 회원에게 부가적
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5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의 재이용 신청을 그 승낙하지 않
을 수 있습니다.
(3)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자신의 귀책사유로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 회원이 책임을 져야 하고, 회사는 귀책사유가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회원등급 및 이용후기)
(1) 파트너는 각자가 운영중인 고마워스토어에서 회원등급 및 등급에 따른 일정 혜택 등을 회원
에게 부여할 수 있습니다. 회원등급 및 그에 따른 혜택 등은 서비스 이용실적, 기타 파트너가 정
하는 이용정책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부여되며, 자세한 내용은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고마워스토어에 공지합니다(회원등급 정책 및 그에 따른 혜택 등에 대한 변경이 있으면 이 약관
제12조에 따라 변경 공지합니다).
(2) 해당 회원이 자신에게 부여된 등급 구성요소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면 파트너는 소명내용,
해당 회원의 신용도 등 제반 상황을 고려하여 등급 구성요소의 전부 또는 일부를 조정할 수 있습
니다.
(3) 구매후기, 상품평, 상품후기 등의 이용후기는 서비스를 이용한 이용자가 작성할 수 있으며 공
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이용후기 작성자는 자신이 작성한 이용후기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용후
기와 첨부된 의견의 내용이 욕설, 비방, 명예훼손 등의 내용이거나 이용 후기와 무관한 내용을 담
고 있어 공개가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면,회사는 해당 이용후기와 첨부된 의견을 삭제할 수 있습니
다. 다만 상품에 대한 불만, 파트너에게 불리한 내용이라는 이유만으로는 삭제하지 않습니다. 이
용후기를 삭제할 때에는 이용후기에 첨부된 의견도 함께 삭제됩니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본 이용약관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재합니다.
(4) 거래 상대방에 대한 거래만족도 평가와 이용후기 작성은 전적으로 평가 당사자의 책임 하에
이루어지며, 회사는 내용의 사실 여부에 개입하지 않습니다.
(5) 회원이 회원등급 및 회원평가제도의 목적과 취지에 어긋나는 행위를 하면 회사는 해당 이용
후기를 삭제하고 관련 회원에 대한 서비스 이용자격을 정지하는 등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6) 아래와 같은 내용에 해당하면 이용후기를 삭제하거나 회원의 이용자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1 회원등급 또는 거래만족도를 높이려는 목적으로 만족도를 평가하는 행위
2 높은 만족도를 주고 이용후기를 쓰는 대가로 금전 또는 기타의 보상을 받거나 받기로 약정하
고 이루어진 평가결과 및 그 평가행위
3 이용후기를 통하여 타인을 모욕하거나 타인의 명예와 신용을 훼손하는 등의 행위 및 그 평가
결과
4 기타 회원평가제도의 목적과 취지에 반하여 평가제도를 이용하는 행위
제 9 조 (회원관리)
(1) 회사는 이 약관과 관계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2 서비스 이용제한 및 중지
3 이용계약의 해지
4 손해배상의 청구
(2) 회사가 제1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때는 미리 회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E-mail)로 통보
하며, 회원과의 연락이 안되거나 긴급을 요구하는 등 부득이할 때에는 해당 사항을 먼저 조치한
후 나중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본 조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대해 항변의 사유가 있으면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권리와 의무
제 10 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
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대한 데이터베이스제작자로서 서비스 관련 데이터베이스의 전부 또는 상당
한 부분을 복제∙배포∙방송 또는 전송할 권리를 가진다
(3) “회사”는 “서비스” 제공설비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하여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파트너”가 제공한 “콘텐츠” 및 관련 정보를 “서비스” 및 “콘텐츠”의 홍보 및 판매촉
진 위한 경우에 한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파트너"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
할 경우에는 이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이
메일” 등을 통하여 그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제 11 조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이용자”는 “회원”가입 정보 등의 신규입력 또는 변경 시 본인에 대한 정확한 정보로 모든 사
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이를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로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
를 주장할 수 없으며 이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할 경우 모든 책임을 집니다.
(2) “이용자”는 “회사”와 “콘텐츠” 제공자인 “파트너”의 사전 승낙 없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
리행위를 할 수 없으며, 그 영리행위의 결과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와
같은 영리행위로 “회사”나 “콘텐츠” 저작권자가 손해를 입은 경우 “이용자”는 “회사” 및 “콘텐츠”
저작권자에 대해 손해배상의무를 지며, “회사”나 “콘텐츠” 저작권자는 해당 “이용자”에 대해 “서비
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절차를 거쳐 손해배상 등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가 회사의 데이터베이스제작자로서의 저작권법상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회사는 이
용자에 대해 침해의 정지청구, 손해배상청구 등이 가능하며 “이용자”는 관련법령에 따라 3년 이하
의 징역 등에 처해 질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각 “콘텐츠”에 대하여 저작권 등 모든 권리를 보유한 자로부터 사전 서면 동의를
받지 않고는 어떠한 목적으로도 “콘텐츠”를 복사, 촬영, 녹화, 녹음, 캡쳐, 복제, 편집, 전송, 제공,
발표, 각색, 배포, 방송, 전시, 판매하거나, “콘텐츠”에 대해 라이선스 부여, 저작권 침해 등을 하여
서는 안됩니다.
(5) “이용자”는 “콘텐츠”의 다운로드에 대한 “회사”의 명시적인 허락을 서면으로 받지 않는 한, “회
사”가 허용하지 않는 방법을 통하여 “서비스”에서 “콘텐츠”를 다운로드 해서는 안됩니다.
(6) “이용자”는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등 “회사”가 명시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
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해가 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7) “이용자”는 “이메일”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8)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용자”
의 “이메일” 주소 및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9) “이용자”는 “회사”와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아니 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10) “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
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정보도용 및 “회원”정보의 허위 기재
2 “회사”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3 “이용자”가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4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그와 관련된 부호ᆞ문자ᆞ음성ᆞ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5 “회사”나 “콘텐츠” 저작권자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6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경우
7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제 12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가입 시 제공
한 전자우편주소, 휴대폰 문자발송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정보에 기재된 메일(e-mail)주소 혹은 휴대폰 번호에 도달함으
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 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
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콘텐츠 제공 서비스(통신판매중개업)의 이용
제 13 조 (콘텐츠 제공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콘텐츠 제공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콘텐츠 거래 서비스 : 회사가 인터넷 등의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회원과 파트너 간에 콘텐츠의
매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 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를 말합니
다.
1 판매 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2 구매 관련 지원 서비스
3 계약체결 , 결제 지원 서비스
4 상품검색정보 서비스
5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2) 기타 서비스 : 이용후기 등 기타 정보제공 서비스,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사와 공동으로 제공
하는 텔레마케팅(TM), 이벤트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14 조 (콘텐츠 제공 서비스의 개시)
“콘텐츠 제공 서비스”는 “회사”가 제 6 조에 따라서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콘텐츠 제공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
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 15 조 (콘텐츠 제공 서비스 이용시간)
(1) “콘텐츠 제공 서비스”는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
무휴, 하루 24시간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콘텐츠 제공 서비스” 보수점검ᆞ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서비스” 이용 폭주 등 불가항력
적 사항으로 인하여 “콘텐츠 제공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거나 기타 이유로 “회사”가 필요한 경
우 예외적으로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콘텐츠 제공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6 조 (콘텐츠 제공 서비스 이용제한)
(1)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경우 이에 대한 민,형사상 법적인 책임이 발
생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계정정지 및 계약해지 등) “이용자”가 올린
“콘텐츠”의 추가, 수정, 이동, 삭제 등의 조치를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
사”는 사유와 일시를 정하여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사전 통지하여야 하나,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 후 이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1 제 11 조에 의한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경우
2 타인의 “이메일”주소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거나 회원정보를 허위로 기재할 경우
3 “서비스”의 운영 또는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회사”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경우
4 사실 관계와 다른 내용을 유포하여 “회사”나 “서비스”, 혹은 “콘텐츠”를 부정적으로 묘사하는
등 영업 활동을 방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할 경우
5 외설 또는 폭력적인 언어 사용 등 사회의 공공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행위와 관련된
부호ᆞ문자ᆞ음성ᆞ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를 게시하여 타인에게 유포시키는 경우
6 “이용자”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7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서비스”의 구매 및 환불정책 등을 악용하여 “서비스”에 고의로 해를 가하거나 “콘텐츠”의 불
법 복제 또는 해킹, 바이러스 감염자료 게재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9 “회사” 또는 타 “이용자”를 포함하는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지적 재산권자가 지
적 재산권이 침해되었음을 주장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10 “이용자”가 제공한 “콘텐츠” 내용이 건전한 지식 전달을 지향하고 있는 본 “서비스”의 정책 및
이미지에 부합하지 않거나 사회적 통념상 적절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
11 관계법령 및 기타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12 범죄를 조장하거나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13 약물, 마약 등의 유해물의 사용을 묘사, 권장하거나 사용방법을 알려주는 등의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의 요청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전항과 관련된 행위를 시정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승인 없이 “서비스” 이용 제한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이용자”는 이
러한 조치를 이유로 “서비스” 이용 기간 연장, “콘텐츠” 혹은 ”상품”의 환불 등을 요구할 수 없으
며 만약 “회사”의 조치에 이의가 있는 경우 “회사”에 해당 사실에 대하여 소명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 제공중단)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기능을 제한하거나 정지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이용하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ᆞ교체 및 고장 등의 사유로 인한 부득
이한 경우
2 전기 통신 사업법에 규정된 기간 통신 사업자 혹은 “회사”가 현재 이용하고 있는 국외 서비스
가 전기 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 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
우,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
이 있을 경우
(2)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콘텐츠” 또는 기능은 “회사”의 경영정책 등의 사유로 전
부 또는 일부가 이용제한 되거나 중지, 혹은 유료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제 18 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를 배너 게재,
“이메일”, 휴대폰단문메세지(SMS), 전화, 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에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전항 단서에 따른 수신 거부 “이용자”의 경우에도 “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기타 “이용자”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이용자”가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정보의 제공을 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온라인쇼핑 서비스(통신판매중개업)
제 21 조 (온라인쇼핑 서비스의 종류)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E-Commerce 서비스 : 회사가 인터넷 등의 정보통신망을 통하여 회원과 파트너 간에 상품의
매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 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를 말합니
다.
1 판매 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2 구매 관련 지원 서비스
3 계약체결 , 결제 지원 서비스
4 상품검색정보 서비스
5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2) 기타 서비스 : 이용후기 등 기타 정보제공 서비스,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사와 공동으로 제공
하는 텔레마케팅(TM), 이벤트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22 조 (이용자의 서비스이용)
(1) 이용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파트너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
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알리는 내용을 지켜야 하며, 약관과 알리는 내용
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3) 회사는 파트너가 등록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
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4) 이용자는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
되도록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상품이 훼손
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는 파트너와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 과정에서의 불성실 등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파트너와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
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6) 이용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는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
수단을 임의로 사용 해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발생하는 회사, 결제
수단 소유자, 파트너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7)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
이익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감당해야 합니다.
(8) 회사는 이용자가 매매대금 결제 때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이용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 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해야 하며,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이용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0) 회사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제휴업체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
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서비스 내 또는 링크 방식으로 참조용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상품 구매 때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구매하여야 합니다.
(11) 미성년자가 구매할 때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
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
령이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 25 조 (서비스 기간과 중단)
(1) 회원의 서비스 기간은 회사에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승낙을 받은 날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
을 해지할 때까지 입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하
면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그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 대응조
치 현황, 상담 연락처를 사이트 초기 화면에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와 같은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으면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개인정보 보호)
제 26 조 (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 하며,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게 제공한 개인정보의 철저한 보호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
니다. 단, “회사”의 공식사이트 이외의 웹에서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정책이 적용되지 않
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
습니다.
(2)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 3자에게 제공할 수 없
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4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
태로 제공하는 경우
(3)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4) “회원”은 언제나 이용계약을 해지함으로써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목적 외 사
용에 대한 별도 동의, 제3자 제공에 대한 별도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갖고 있는 “회원”의 정보는 “회원”의 탈퇴 의사가 없는 한, 그리고 사이트가 존재하는
한 “서비스”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유지됩니다.
(6) “회사”는 “이용자”들의 관심사 및 “서비스” 이용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로그인 정보 관리 등)
(1) 회원의 고마워브라더 서비스 로그인 정보(카카오로그인 정보, 휴대폰번호 및 문자인증번호
등을 포함하며, 이하 "로그인 정보" 또는 "계정")에 대한 보호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로
그인 정보"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로그인 정보"의 유출(휴대폰 도난 분실 등을 포함), 양도,
대여 등으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이 "로그인 정보" 를 도난 당하거나 유출되어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게 통지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적시에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
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장 상담친구포인트
제 28 조 (상담친구 포인트의 사용계약)
상담친구포인트 사용계약은 회사가 정한 본 약관에 사용신청자가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
써 성립합니다.
제 29 조 (상담친구포인트의 적립)
"상담친구포인트"는 회원이 상담에 대한 필요성을 느껴서 고마워브라더 서비스 및 고마워브라더
제휴사이트에서 상담을 신청하고 상담을 받는 경우, 사전에 약정한 기준에 따라 적립됩니다.
제 30조 (상담친구포인트의 사용범위)
(1) 적립된 "상담친구포인트"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상담을 신청하여 상담친구포인트가 적립된 고
마워스토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전 항에서 상담친구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각 정책들은 각 고마워스토어의 영업정책에 따
라 변경될 수 있으며, 사용법 등은 각 고마워스토어 마다 이용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명시합니다.
(3) 상담친구포인트는 매월 10만원상당의 상담포인트를 초과하여 사용할 수 없으며 이때 10만원
상당의 상담포인트는 회원기준으로 산정하여 해당월의 모든 고마워스토어에서 사용한 상담포인트
를 합산하여 적용합니다.
제 31 조 (상담친구포인트의 환불 및 소멸)
(1) 회원이 상담친구포인트를 사용한 후 해당 적립 원인이 취소되는 경우 회원은 별도로 회사에
이를 반환해야 합니다.
(2) 적립된 상담친구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적립 시 고지된 바에 따라 특정되며, 유효기간 내에 사
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기간 만료시 자동삭제됩니다
(3) 적립된 포인트가 법률에 위반하여 적립되었거나, 부정한 방법에 의한 적립 사실이 확인될 경
우 이에 대한 객관적 소명이 이루어질 때까지 포인트의 사용이 중지되거나, 소멸 될 수 있습니다.
제 8 장 (기타)
제 31 조 (휴면계정)
(1)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을 하지 않은 경우 회원의 계정을 휴면상태로 전환(이하 "휴면계정 전
환")하고, 해당 계정의 개인정보를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별도로 보관합니다.
(2) 휴면상태의 계정으로는 고마워브라더 서비스 사용이 제한되고 회사는 휴면상태로 전환된 계
정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휴면상태 전환 처리예정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해당 사실을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휴면계정 전환 이후의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인증 절차를 통해 휴면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 32 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
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중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
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
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해당 거래 등과 관련하
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계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되는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약관을 위반한 회원으로 인해 제3
자에게 손해를 배상한 경우 배상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제 33 조 (저작권)
(1)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저작권자의 사전 승낙없
이 녹화ᆞ복제ᆞ편집ᆞ전시ᆞ전송ᆞ배포ᆞ판매ᆞ방송ᆞ공연하는 등의 행위로 저작권을 침해 하여
서는 안됩니다.
제 34 조 (스토어쿠폰)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상품 등을 구매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일정
액 또는 일정비율을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품목, 거래금액 등에 따라 쿠폰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쿠폰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고마워스토어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4) 회원은 쿠폰을 명시된 사용 기간 내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쿠폰을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쿠폰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하거나, 실질적으로 매매 또는 양도와 동일하게 볼 수 있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
다.
(6)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쿠폰을 취득한 경우 회원은 쿠폰을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이
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7) 쿠폰은 쿠폰을 발행한 고마워스토어에서 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35 조 (스토어포인트)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스토어포인트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절차와 조건에 따라 서비스 이용시 단독으로 또는 다른 결제수단과 함
께 스토어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스토어포인트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고마워
스토어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등을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4) 스토어포인트는 현금으로 전환하거나 환불이 불가합니다.
(5) 다음 각 호의 경우 스토어포인트가 소멸됩니다.
1 스토어포인트가 유효기간이 경과하는 경우
2 회원을 탈퇴한 경우
3 스토어포인트 사용가능 조건에 부합하지 않거나 소멸사유가 발생한 경우
(6) 회원은 스토어포인트를 본인의 거래에 대해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어떠한 경우라도 타인에게
매매 또는 양도할 수 없습니다.
(7) 회원이 부당 또는 부정하게 스토어포인트를 취득한 경우 회원은 스토어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으며 회사 는 이를 회수할 수 있습니다.
(8) 서비스를 이용한 구매를 통해 적립된 스토어포인트는 해당 구매가 취소될 경우 회사에 의해
환수될 수 있습니다.
(9) 회원은 스토어포인트가 적립된 고마워스토어에서 만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36 조 (금지행위)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을 따르지 않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회원의 행위는 금지됩니다.
(2)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되면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
부를 회수하거나, 특정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
니다.
(3)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따라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되었을 때 회사
는 회원의 거래를 취소하거나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4)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쿠폰 등의 유효기간을 연장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매와 취소를 반복하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와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
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거래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되면 회사는 해당 거
래를 취소하고 서비스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제3자에 대한 재판매, 가공(조립)판매 등 소비하기 위한 목적이 아닌 구매행위, 회사가 제공하
는 혜택이나 할인률 등을 부당하게 이용하는 행위, 회사에 손실을 발생시키는 행위는 금지되며,
소비 목적 외의 거래 등 행위가 확인된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이용제한, 이용계
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러한 행위로 손해가 있을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
니다.,
(6) 회사는 실질적인 구매의사 없이 구매 후 취/반품을 반복하는 행위 등으로 파트너의 원활한 판
매와 공정한 시장환경 조성을 방해하는 이용회원에 대하여 [1/2차 경고, 3차 일정기간 이용정지, 4
차 영구 이용정지] 등의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이용회원의 법령 위반, 본 약관 위반, 기타 금지행위 여부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용회원은 회사의 모니터링 업무에 대하여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요청하는 필요 최소
한의 증빙자료를 제출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37 조 (분쟁의 해결 등)
(1) “회사”는 분쟁이 발생하였을 경우에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여 적절
하고 신속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 “회사”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본 “약관”, “서비스”이용, “회원”과 “회사”간에 관련된 사항 등은 모두 대한
민국 법령의 적용을 받습니다.
제 38 조 (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3) 해외에 주소나 거소가 있는 회원의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전항에도
불구하고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